
mignolet|Sep 28, 2025 01:28
분석 글을 올려도, 보고 싶은 것만, 듣고 싶은 것만 보는 분위기가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MSTR을 최근에 말하고 있지만, 이 부분은 일부분일 뿐입니다.
아무래도 자극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 자체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겁니다.
결국 상승장에서 반복되는 패턴도 힘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아래에 반복되는 패턴만 보고, 위는 안봅니다.
사진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상승장은 길어졌고, 분명 그 안에 반복되는 패턴이 있습니다.
그리고 노란색 박스는 오히려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니깐, 무조건 올라간다고 생각하고, 하단 박스만 본다면,
이번에도 매수의 기회가 됩니다.
그런데, 이게 지속적으로 반복이 되려면 시장을 지속적으로 끌어 올리는 매수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근데 이 그 힘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게 지금, 현물 ETF, MSTR, 가격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바이낸스 선물 시장에도 모두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직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수급 불균형은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이 데이터는 하나의 예시입니다. 비슷한 패턴을 가진 데이터들이 많습니다. 근데 위는 안 보고 계속 아래의 반복되는 패턴만 보는 것 같습니다.
만약 반복되는 패턴에 의해 기회가 왔는데, 반대로 흘러간다면 그 패턴은 1년 동안 진행되고, 가격은 계속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2번 사진)
이게 핵심입니다.
만약 이번 4월 반등 때, 고점이 내려가는 패턴이 깨졌다면, 저는 이런 소리를 안 했을 겁니다. 시장에는 여전히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힘이 있는 상황에서 반복되는 패턴이 나타났다면, 저는 그 누구보다 강하게 반등 시점이라고 말했을 겁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시즌 아웃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가격 하락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게 봅니다.
가격 변동성이 나타나도 시장의 분위기와 데이터의 변화를 최대한 길게 지켜본 뒤에 판단할 생각입니다.(mignolet)
Share To
Timeline
HotFlash
APP
X
Telegram
CopyLink